지금 우리 학교는 6화 : 소리를 써서 좀비를 멀리 유인하는 일행. 청산이 나아갈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지만, 새로운 형태의 위협이 나타난다. 남소주는 격리 시설에서 탈출한다.
지금 우리 학교는 6화 줄거리
이병찬 : 한스 요나스는 생명에 대한 과학기술의 책임을 얘기했다. 나는 이 바이러스를 요나스 바이러스라 명명했다. 치료제를 만드는 것 또한 내 책임이다. 포기하지 않는다.
남온조(박지후)와 2학년 5반 친구들은 청산이 피해있는 음악실로 이동하기로 한다. 좀비들은 소리에 반응한다.
방송실에서 음악을 틀어 좀비를 건물 한 쪽으로 몰고, 우측 계단으로 이동해서 청산을 찾아 옥상으로 이동할 계획을 세운다.
학교 스피커에는 ‘명상의 시간’이 흘러나온다. 귀남은 청산을 찾아 방송실로 이동한다. 좀비들은 스피커 앞으로 몰리기 시작한다.
친구들은 음악실로 이동한다. 복도에서 이수혁(로몬)은 윤귀남(유민수)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나지만, 청산을 죽이겠다는 귀남과 싸움을 벌인다.
위기에 처한 수혁을 발견한 최남라(조이현)은 귀남을 공격하지만, 귀남에게 물리고 만다. 수혁은 귀남을 창문으로 밀어 떨어뜨린다.
양궁부 장하리(하승리)와 정민재(진호은), 3학년 박미진(이은샘)과 유준성(양한열)은 양궁부 훈련장에 도착하지만 준성이 부상을 입는다.
훈련장 비상 전화도 먹통이다. 음악실에 도착한 친구들은 청산과 재회한다. 음악실 창고에는 이나연(이유미)가 숨어있다.
서효령(김보윤)은 남라의 팔에 좀비에게 물린 상처를 발견한다. 수혁은 남라가 좀비로 변하더라도 자신이 책임지고 문 밖으로 밀겠다며 친구들을 막아선다.
혼란스러운 친구들은 서로 대립한다. 수혁은 물려도 자신이 물린다며 자신의 손과 남라의 손을 묶는다. 캠코더를 발견한 친구들은 각자 메시지를 녹화한다.
송재익(이규형) 형사와 전호철(박재철) 상경은 변희수(이채은)의 아이를 데리고 치킨집에서 탈출을 시도하지만, 문 밖에서 어린이를 발견해 다시 치킨집으로 후퇴한다.
한편, 격리시설에 수용돤 온조의 아빠 남소주(전배수)는 온조를 구하러 효산고등학교에 가기 위해 탈출을 감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