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 학교는 9화 : 캠프에서의 소동으로, 군대는 바이러스에 대한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된다. 한편, 계속 이동하기로 한 일행. 천둥을 동반한 비로, 몰래 움직일 틈이 생긴다.
지금 우리 학교는 9화 줄거리
2학년 5반 친구들은 이청산(윤찬영)을 공격하는 윤귀남(유인수)에 함께 맞서 싸운다. 귀남이 이수혁(로몬)을 공격하자 최남라(조이현)의 몸에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다.
남라는 귀남을 옥상 아래로 던져 버린다. 격리시설에 도착한 송재익(이규형) 형사는 요나스 바이러스와 효산고등학교 과학실에 있는 이병찬(김병철)의 노트북에 대해 보고한다.
특임대가 효산고에 투입된다. 격리시설에 도착한 민은지(오혜수)는 헬기로 먼저 구조된 김수철(안지호)을 만난다. 은지는 자신을 옥상에서 혼자 떠나보낸 수철을 공격해 좀비로 만든다.
효산고 옥상에 헬기가 나타난다. 특임대는 9명의 학생들을 발견한다. 노트북 회수 임무 완료 후에 학생들 구출 명령이 떨어진다.
특임대는 좀비들을 제압하고 노트북을 회수한다. 계엄사령관 진선무(김종태) 소장에게 은지 사건이 보고된다. 김지민(김진영)이 먼저 헬기에 오를 준비를 한다.
진소장은 무증상 감염자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효산고 학생들 구출 명령을 취소한다. 친구들은 분노한다.
양궁 훈련장에 피해있던 장하리(하승리)와 정민재(진호은), 3학년 박미진(이은샘)과 유준성(양한열)은 이동을 시작한다.
병찬 : 더 이상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 모든 죄악이 응축돼 인간 몸으로 들어간 것 같다. 이 바이러스를 정복한다 하더라도 인간다움이 지배하는 세상은 다시 오지 않을 것이다. 변할 수 있는 끝을 본 뒤에도 사람이 아름답다고 믿을 수 있을까? 제약회사 시절 한계에 부딪힐 때마다 그런 말들을 했다. 과학은 상상에서 시작해서 미스테리로 끝난다고. 퇴근길에 무당을 찾아갔다. 이거 하나면 모든 게 해결된다고 한다.
은지는 실험실에 묶여있다. 검사 시기에 따라 양성이기도 하고 음성이기도 하다. 생물학적으로 종의 결합이나 진화로 판단된다.
돌연변이다. 세포 RNA에 바이러스가 숨어있다. 특성이 발현되면 검출되고 잠잠할 때는 검출되지 않는다. 검사를 해도 감염유무 판단이 어렵다.
이제 격리소 내 효산시 시민들 모두는 무증상 감염자로 분류된다. 비가 내리기 시작한다. 남라는 빗소리에 괴로워하고 친구들은 빗물로 목을 축인다.
청산은 옥상에서 내려가 강당으로 통과하면 후문 테니스장이다. 테니스장을 가로질러 생활관을 통과하면 뒷산으로 갈 수 있다.
학교 뒷산까지 가면 양동시까지 빠져나갈 수 있다. 친구들은 둘씩 짝을 이뤄 옥상을 빠져 나간다. 청산은 좀비로 변한 엄마(이지현)를 발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