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 학교는 3화 : 좀비와 싸우다가 일행 중 한 명이 긁힌 듯한 상처를 입는다. 이나연은 이 학생을 쫓아내라고 모두에게 요구하고, 밖에서는 바이러스가 도시를 집어삼킨다.
지금 우리 학교는 3화 줄거리
몸 상태가 좋지 않아 좀비 바이러스 사태 전에 학교를 빠져나온 박희수(이채은)는 학교 근처 공원 화장실에서 아이를 출산한다. 미술실을 빠져나온 이수혁(로몬)은 소방호스에 매달려 있는 이청산(윤찬영)을 발견한다. 발에 좀비로 변한 학생이 매달려 고생하는 청산을 도와 방송실 창문으로 들어간다. 이나연(이유미)는 빨리 창문을 닫으라고 짜증을 낸다. 한경수(함성민)와 말다툼이 벌어진다.
나연 : 문 좀 닫으라고! 제발.
경수 : 야, 너 청산이 들어오는 거 안 보여? 들어와야 문을 닫을 거 아니야!
나연 : 문 닫으라는 게 잘못이야?
경수 : 야, 넌 너만 살면 다냐?
나연 : 재수 없어, 기생수 X끼.
‘기생수’는 기초생활수급자를 말한다. 나연과 경수의 싸움은 커지고 담임 박선화(이상희)는 학생들을 말린다. 오준영(안승균)은 방송실 컴퓨터로 외부와의 연락을 시도한다.
효산시에도 이미 좀비 바이러스가 퍼지고 있다. 소방호스에 감염자가 매달려 내려온다. 수혁은 대걸레 자루로 좀비를 밀어내고 경수는 컴퓨터 본체를 들어 좀비에게 던진다.
경수의 얼굴에서 피를 발견한 나연은 좀비에 물린 거라 주장한다. 경수는 좀비를 밀어내던 수혁의 대걸레 자루에 맞았다.
나연은 경수 손에 난 상처를 지적한다. 청산과 담임은 경수의 상처가 긁힌 거라 확인하지만 나연은 여전히 의심한다. 결국 경수는 녹음실에 자가격리에 들어간다.
30분이 지나고, 청산은 경수에게 나오라 하지만 경수는 나올 생각을 안 한다. 친구들은 경수를 의심한 나연을 압박한다.
나연은 경수의 상처 난 손을 닦아주지만, 손수건에는 좀비 바이러스 피가 묻어 있다. 경수에게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경수는 스스로 방송실을 나가려 하지만 결국 좀비로 변하고 친구들을 공격한다. 청산은 경수를 창문으로 유인해 추락시킨다.
최남라(조이현)는 나연을 추궁하고, 나연은 사실을 인정한다. 나연이 울며 방송실을 나서자, 담임은 학생들에게 어떤 상황이 와도 절대 죽지 말고, 그 누구도 죽게만들지 말라고 얘기하고 나연의 뒤를 따라 나선다.
한편, 남온조(박지후)의 아버지 효산 소방서 구급 팀장 남소주(전배수)는 의회에 출동해 좀비 바이러스 감염자를 격리한다.
효산시에 재난 대응 3단계가 발령됐다는 무전을 수신한다. 뉴스에서 좀비 바이러스에 대해 알게 된 청산의 어머니(이지현)는 효산고에 연락을 시도하지만 연결되지 않는다.
청산을 찾기 위해 스쿠터를 타고 효산고를 향한다. 희수는 아이를 안고 치킨 가게로 몸을 피하지만, 이미 바이러스에 감염됐다.
문 앞에는 감염자들로 가득하다.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자신의 몸을 문 손잡이에 묶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