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풀 월드는 밤에 피는 꽃 후속으로 2024년 3월 1일(금)부터 방송 예정인 MBC 금토드라마다.
아들을 죽인 살인범을 직접 처단한 은수현이 그날에 얽힌 미스터리한 비밀을 파헤쳐 가는 휴먼 미스터리 드라마다.
김남주, 차은우, 김강우, 임세미 주연의 원더풀 월드는 김지은이 극본을 이승영, 정상희가 연출을 맡았다.
원더풀 월드 등장인물 정보.
원더풀 월드 등장인물
주요인물, 수현의 주변인물, 선율의 주변인물, 수호의 주변인물, 그리고…
등장인물 : 주요인물
은수현 (김남주) : 前 심리학 교수이자 작가
누구나 수현을 사랑했다. 긍정적인 생각, 사람의 마음을 잘 살피는 배려, 주변을 행복하게 하는 유쾌함까지. 그저 가만히 있어도 빛이 나는 사람, 그게 수현이었다.
매번 변화하고 끊임없이 새로워지는 마음이라는 것에 이끌려 심리학을 전공했고, 아는 것을 나누기 위해 교수라는 직업을 택했다.
가장 좋아하는 사람과의 사랑도 이루어졌고, 처음으로 써본 책도 감당하기 힘들 만큼 넘치는 사랑을 받았다. 흠집 하나 없는 보석 같은 인생.
하지만, 불행은 소리 없이 수현을 할퀴었고, 추락은 끝이 없었다. 4번의 유산 끝에 간신히 얻은, 목숨보다 더 소중한 ‘건우’를 사고로 잃었다.
사고를 낸 가해자는 반성하지 않았고 그녀와 그녀의 아들을 조롱했으며, 결국 복수의 칼날로 가해자를 처단함으로써 전과자가 된다.
트라우마에 고통받을 바에는 차라리 증오에 미치라고 했듯, 그녀는 자신의 복수를 후회하지 않는다.
권선율 (차은우) : 미스테리한 인물
심장은 약했으나 강한 마음을 가졌던 아이. 선율의 삶은 늘 죽음에 더 가까웠다. 반드시 살아남아 자신처럼 아픈 아이들을 치료해 주겠다는 꿈을 지녔었다.
하지만 사랑하는 가족을 잃고 그 꿈도 박살 났다. 유복했던 가정도, 안전했던 집도, 누렸던 모든 것들이 다 사라졌다. 벼랑 끝에서 선율은 아득바득 버티듯이 살아냈다.
선율에게 남은 건 세상에 대한 증오뿐이었다. 그렇게 분노와 체념이 반복되는 일상에 익숙해질 무렵, 수현을 마주한다.
강수호 (김강우) : 수현의 남편 前 기자 / 現 보도국 국장
수호는 누구보다 수현과 건우를 사랑하는 남편이고 아빠였다. 두 사람을 위해서라면 목숨도 바칠 수 있는 남자, 그게 수호였다.
그러나, 그날의 사건이 벌어졌다. 아들이 죽었고, 아내가 살인자가 되었다. 한순간 잘못된 선택으로 걷잡을 수 없는 파국의 소용돌이 속에 빠지게 되는 남자.
한유리 (임세미) : 수현의 친자매 같은 동생 前 수현의 매니저 / 現 청담 편집숍 대표
어린 시절, 차가운 길바닥으로 쫓겨날 때마다 오들오들 떨며 빌었다. 지금 이 불행들 다 참고 견딜 테니까 제발 한 번만 행복하게 해달라고.
그리고 유리는 수현으로부터 그 소원을 이루었다. 맹세컨대 유리는 수현과 고은을 자신의 목숨보다 더 사랑한다.
그런데 그해 여름, 그날의 사건으로부터 비극이 시작됐다.
등장인물 : 수현의 주변인물
오고은 (원미경) : 수현의 엄마 / 식당 운영
고은의 이름은 엄마와 아버지가 머리를 맞대고 지어주신 이름이다. 당시 형자 명자 순이 같은 이름이 흔하던 그 시대에 부모님이 온 정성을 다해 지어준 그 이름이 고은은 참 좋았다.
부잣집 외동딸로 태어나 이름처럼 곱게 살라고 지어준 그 이름이…. 그리고 이름보다 더 고운 딸 수현을 얻었다.
헌데, 그렇게 곱게 키운 딸 수현이 자식을 잃고 거기다 살인자가 됐다. 고은은 수현을 감옥에 보내놓고 먹지도 자지도 못했다.
그저 교도소 주변을 맴돌며 얼마나 목 놓아 울었는지 모른다. 그래도 고은은 쓰러질 수 없었다. 어떻게든 내 딸을 지켜야 했으니까.
장형자 (강애심) : 수현의 동료
수감자 지어서는 안 될 큰 죄를 저지른 뒤 20년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장기수. 삶의 의지를 잃고 무너져 가던 수현을 투박하지만 세심하게 챙겨준다.
수현이 다시 일어설 수 있게 도와주는 인물.
강건우 (이준) : 수현의 아들.
6살 존재 자체가 사랑인 인물로 수현의 회상과 꿈에서 자주 등장하게 될 인물.
등장인물 : 선율의 주변인물
홍수진 (양혜지) : 선율의 절친. 터프팅 공예가 선율의 오랜 친구. 유일하게 선율이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사람이다.
다양한 방면에 재주가 많아 선율이 필요할 때 도움을 주기도 한다. 현재, 터프팅 공예가로 활동하고 있다. 걸크러시가 사람으로 태어나면 딱 수진의 모습이다.
직설적이고 털털하고 시원하고 솔직한 성격이지만, 유독 딱 한 사람, 선율 앞에서는 자꾸 삐거덕거린다.
박용구 (김우현) : 선율의 폐차장 동료 선율의 절친. 선율의 일이라면 자신의 일처럼 도와주는 의리 있는 인물.
등장인물 : 수호의 주변인물
강태호 (진건우) : 신경외과 전공의
밝고 쾌활한 전형적인 막내. 나이 차가 나는 형 수호를 아버지처럼 잘 따른다. 하지만 형인 수호보다 더 좋아하는 사람은 형수님인 수현이다. 수진에게 첫눈에 반하게 되는 인물.
정명희 (길해연) : 수호의 어머니 수현의 시어머니.
깐깐한 성격의 소유자. 홀로 두 아들을 기자, 의사로 키워낸 만큼 프라이드가 대단하다. 하지만 그날의 사고로 명희의 인생도 모든 게 바뀌었다.
끔찍한 사고로 손자를 잃은 것도 청천벽력 같은데 살인자 며느리라니. 명희에게, 아니 내 아들 수호 인생에 절대 용납할 수 없는 일이다.
한상 (성지루) : 前 형사 / 現 금은방
주인 실력 있는 형사였지만 김준이 서울시장일 때 수호와 함께 김준의 비리를 파헤치다가 옷을 벗었다. 수호의 부탁으로 중요한 일들을 도맡아 해주는 유능한 인물.
등장인물 : 그리고…
김준 (박혁권) : 前 서울시장 / 現 한국 연합당 대표 / 미스터리한 중요 인물
여유 있어 보이는 카리스마와 완벽한 매너 뒤에 냉혈한 본성이 감추어져 있는 인물. 자신의 출세를 위해서는 피도 눈물도 없다.
하고자 하는 일에 방해가 되는 요소들은 가차 없이 제거하는 파워 권력자. 하지만 대중들이 바라보는 그는 정의롭고, 거침없고, 카리스마 넘치는!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한 정치인이다.
강한 의지를 품고 어떤 일이든 해내겠다는 ‘금석위개’(金石爲開)의 정신으로 지금 이 자리에 올랐고, 이제 눈앞이 정상이건만.
또, 그놈이다. 수년 전, 자신의 비리를 파고들던 강수호가 이번에도 발목을 잡는다.
윤혜금 (차수연) : 수현의 이웃 / 희재 엄마 / 금 갤러리 관장
아무도 혜금에 대해 정확히 아는 사람은 없다. 뇌전증을 앓고 있는 아들과 단둘이 살고 있다는 것. 수현의 편인지 적인지 알 수 없는 인물.
윤희재 (진재희) : 혜금의 아들 건우보다 한 살 형. 건우와 친구처럼 지낸다. 뇌전증을 앓고 있다.
권지웅 (오만석) : 건설사 대표 수현으로 하여금 복수를 행하게 한 인물. 수현의 모든 걸 앗아간 그날의 사고를 낸 장본인. 괴팍하고 욱하는 기질이 있다.
권민혁 (임지섭) : 인생 막장을 살고 있는 남자. 사랑하는 가족을 빼앗아 간 사람에 대한 복수심이 가득하다.
김시라 (전현아) : 심리학과 교수 과거의 일을 계기로 수현의 조력자가 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