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캔들 등장인물

스캔들 등장인물 정보. 스캔들은 피도 눈물도 없이 후속으로 2024년 6월 17일(월)부터 방송 예정인 KBS2 일일드라마다.

KBS2 스캔들은 세상을 가지고 싶었던 여자와 복수를 위해 모든 것을 건 또 한 명의 여자가 벌이는 미스터리 격정 멜로 드라마다.

드라마 스캔들에는 한채영, 한보름, 최웅, 김규선, 전승빈, 진주형, 이병준, 조향기, 황동주, 오영주, 김유이, 김진우, 이시은 등이 출연한다.

스캔들 등장인물

스캔들 - 등장인물

스캔들 등장인물 : 문정인의 집

스캔들 등장인물 - 문정인/문경숙 역 한채영

문정인 / 문경숙 (한채영) : 드라마 제작사 <정인 엔터테인먼트> 대표.

불같은 열정. 여우 같은 섹시함과 뱀 같은 교활함. 카멜레온 같은 변신. 여러 가지 색을 가진 여자!

드라마 <포커페이스> 종방연 날 호텔에서 추락, 시신으로 발견된다.

과거 민태창과 공모해 백설아의 아빠 백동호에게 계획적으로 접근 후 살해하고 그의 전 재산을 가로챈다.

가로챈 재산으로 자신의 꿈이었던 연예 기획사를 차리고 이름까지 개명해 드라마 제작사이자 에이전시 <정인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문정인이 된다.

대표가 된 이후 자신의 첫사랑과 똑 닮은 배우 지망생 서진호를 만나 그에게 끌리게 되고, 그를 톱스타 정우진으로 탈바꿈시킨다.

그러나 그의 전 연인이 전 남편 백동호의 딸 백설아라는 사실과, 베일에 쌓여져있던 작가 ‘박진경’ 또한 백설아와 동일 인물이었음을 알게 된다.

드라마 <포커페이스>를 통해 백설아가 자신의 목에 점점 복수의 칼을 들이대고 있음을 느끼면서 생에 최대 위기에 직면한다.

스캔들 등장인물 - 민주련 역 김규선

민주련 (김규선) : 문정인,민태창의 딸. <정인 엔터테인먼트> 선임 기획 본부장.

화려한 미모와 뛰어난 언변, 부모의 뒷받침으로 어디 내놔도 뒤지지 않는 능력 있고 똑똑한 재원으로 자랐다.

어느 날, 바에서 마주친 서진호에 이끌려 그를 사랑하게 되고, 서진호가 톱스타 정우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한다.

그와의 결혼을 꿈꾸지만 엄마 문정인의 반대에 부딪히는데, 엄마 문정인이 정우진에게 특별한 감정을 느끼는 모습을 보며 묘한 질투심을 느끼고 경계한다.

스캔들 등장인물 - 민태창 역 이병준

민태창 (이병준) : 문정인의 남편. <정인 엔터테인먼트>의 모회사인 <마인드무역>의 회장.

과거 경찰 신분을 악용해 죄책감 없이 악행을 저질러 온 악인 중의 악인이다. 절친이었던 백동호를 상대로 문경숙과 사기 결혼을 공모하고, 문경숙과의 내연 관계를 들키자 가차 없이 백동호를 살해한다.

그 후, 조강지처를 헌신짝처럼 버리고 문정인과 재혼하고 무역회사를 창립해 <마인드 무역>의 대표가 된다.

그러나 시간이 흘러 문정인과는 허울 좋은 쇼윈도 부부일 뿐, 집에선 늘 외롭다. 게다가 문정인이 스타로 만들겠다고 데려온 아들 뻘의 정우진에게 질투를 느끼는 스스로에게 초라함을 느낀다.

스캔들 등장인물 : 백설아와 주변인물

스캔들 등장인물 - 백설아/박진경 역 한보름

백설아 / 박진경 (한보름) : 신예 드라마 작가. 드라마 <포커페이스> 작가.

하얀 눈이 펑펑 쏟아지는 날 태어난 이름 그대로 맑고 밝은 성격. 어렸을 때 부모를 잃은 충격과 상처가 내면에 자리하고 있지만, 그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단단히 무장하는 멘탈 갑! 자존감 갑! 생활력 갑! 인물.

태어나자마자 엄마를 잃었지만, 의사 아버지의 경제력과 지극한 사랑으로 행복한 유년시절을 보내던 중, 아빠의 재혼으로 새엄마 문경숙을 만나면서 불행이 시작되었다.

어린 시절부터 알던 서진호와 연인으로 발전하여 결혼을 약속했다. 그러나 결혼식날 진호는 행방불명 되어버리고, 이후 연예계에 톱스타 정우진으로 혜성처럼 등장한 것을 보게 된다.

자신의 전 연인 서진호의 배후에 과거 새엄마, 즉 자신의 아빠를 죽게 한 문경숙과 딸 민주련이 있음을 알게 되면서 잔혹한 복수를 다짐한다.

필명 ‘박진경’이 되어, 문정인의 제작사에서 제작하는 신작 드라마 <포커페이스>를 집필, 20여년 전 억울하게 죽은 아버지의 살인사건을 만천하에 공개하고 자신의 복수를 완성하고자 한다.

스캔들 등장인물 - 서진호/정우진 역 최웅

서진호 / 정우진 (최웅) : 배우 지망생. 백설아와 결혼을 약속한 연인. 후에 문정인에 의해 정우진이라는 이름으로 톱스타가 된다.

참가하는 오디션마다 떨어지지만, 갖가지 아르바이트로 근근이 생계를 꾸려나가며 배우를 꿈꾸는 배우 지망생이다.

어린 시절부터 알던 백설아와 결혼을 약속하지만, 결혼식 당일, 문정인과 엮이게 되면서 한 순간에 세상에서 자취를 감추게 된다.

이후 그녀에 의해 정우진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세상에 나타나며, 드라마 <포커페이스>의 주연으로 화려하게 데뷔하게 된다.
<포커페이스>의 작가가 과거 연인 백설아인 것을 알고 사랑과 성공이라는 선택의 갈림길에서 고민한다.

스캔들 등장인물 - 고은별 역 오영주

고은별 (오영주) : 백설아의 절친. 피부 연구소 연구소장.

보육원 출신이지만 부잣집에 입양되어 명문대를 졸업해, 현재 피부 연구소의 연구소장직을 맡고 있다. 설아의 꿈을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응원하는 설아의 든든한 조력자.

백동호 (최령) : 백설아의 아빠.

동네 의원을 운영하며, 설아가 엄마의 빈자리를 느끼지 않게 지극정성으로 키웠다.

절친이었던 민태창의 소개로 문경숙을 만나 재혼했지만, 민태창과 문경숙이 불륜사이이며 자신의 재산을 노리고 접근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마자 그들에게 살해당한다.

죽음에 대한 진실이 밝혀지지 못한 채 젊은 나이로 생을 마감하는 불행한 인물.

스캔들 등장인물 : 나현우의 집

나현우 (전승빈) : 촉망받는 연출 감독. 드라마 <포커페이스> 메인 연출.

배우 뺨치는 외모와 지성, 탁월한 언변으로 인기 있는 방송가의 셀럽이다.

연출하는 작품마다 흥행에 성공하면서 여러 제작사들의 러브콜을 받던 와중, 박진경의 <포커페이스> 대본을 보고 한눈에 꽂혀 드라마 연출을 결심하고, 드라마 제작 과정에서 우여곡절을 겪으며 작가 박진경을 응원하고 사랑하게 된다.

때로는 사이다 같이 톡 쏘는 조언을, 때로는 따스한 위로를 건네며 첫사랑의 상처로 닫혀버린 백설아의 마음을 서서히 움직이는 인물.

나승우 (김진우) : 나현우의 동생. 드라마 <포커페이스> 조연출.

대학 졸업 후 친형인 나현우를 따라 연출을 시작하여, 조연출로 일하며 든든한 오른팔 역할을 하는 현장의 조력자다.

넘사벽 인기로 어깨가 한없이 올라간 형 나현우에게 유일하게 입바른 소리를 하는, 나현우에게는 연예인병 치료약 같은 소중한 동생이다.

이선애 (이시은) : 나현우,나승우의 엄마.

20여년 전 남편에게 잔인하게 버림받은 후, 고생하며 생계를 유지하다 사업가와 재혼했다. 재혼한 남편을 암으로 먼저 떠나보내고, 자신이 경영 일선에 나서 남편의 회사를 굴지의 회사로 일궈낸다.

스캔들 등장인물 : 최미선의 집

최미선 (조향기) : 백설아의 이모.

인생만사가 즐겁고 행복하기만 한, 착한 푼수 같은 귀엽고 이쁜 아줌마. 열렬하게 연애하던 박일중과 결혼해 딸을 낳고, 친구처럼, 연인처럼, 깨가 쏟아지게 살고 있다.

하루하루가 늘 행복한 인간 해피바이러스!

박일중 (황동주) : 백설아의 이모부. 최미선의 남편. 개인택시 운전기사.

착하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남자. 생활력 강하고 부지런한 미선과 달리, 덜렁대고 귀도 얇지만, 특유의 낙천적인 성격으로 주위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따뜻한 사람.

난다박 (이숙) : 박일중의 고모.

스스로를 ‘난다박’이라고 부른다. 개성도 강하고 허풍도 강해, 미선네 식구들 앞에서 부자인 듯 폼을 잡지만, 알고 보면 결혼 당시, 남편으로부터 받은 10캐럿 다이아몬드가 힘이고 자랑인 인물. 예순이라는 적지 않은 나이에도 화려한 스타일을 뽐내는 여자다.

박지연 (김유이) : 최미선,박일중의 딸. 스타일리스트.

엄마 아빠를 닮아 밝고 명랑한 초긍정적 인물. 좋은 점만 닮았으면 좋았겠지만, 공부와 담쌓은 것, 노는 끼까지 물려받아 부모의 걱정을 산다.

스캔들 등장인물 : 정인엔터네인먼트

김석기 (진주형) : <정인 엔터테인먼트>의 기획 본부장. 민주련의 대학동창.

수많은 대기업의 러브콜에도 불구하고, 주련에 대한 마음으로 정인 엔터를 선택했다. 주련이 일과 사랑에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진심어린 조언을 하며 묵묵히 곁을 지키는 인물.

표원표 (신준철) : <정인 엔터테인먼트>의 부장.

사무실에서 분위기메이커 역할을 한다.

정준경 (이하랑) : <정인 엔터테인먼트>의 실장.

어떤 궂은 일도 신속 깔끔하게 처리하는 문정인의 하수인.

오세원 (최상아) : <정인 엔터테인먼트>의 과장.

누구보다 발 빠르게 소식을 전달하는 소식통이다.

스캔들 등장인물 : 그 외 인물들

권영석 (김홍표) : 과거 백설아의 아버지.

백동호의 병원에서 근무했던 후배 의사.

장아줌마 (임종옥) : 문정인의 집에서 일하는 가정부.

태창수행비서 (박종희) : 문태창의 수행비서.

스캔들 예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