멱살 한번 잡힙시다 등장인물

멱살 한번 잡힙시다 등장인물 정보. 멱살 한번 잡힙시다는 2024년 3월 18일부터 방송 예정인 KBS2 월화드라마다.

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는 나쁜 놈들 멱살 잡는 기자 서정원과 나쁜 놈들 수갑 채우는 강력팀 형사 김태헌이 연이어 터진 살인사건을 함께 추적하며 거대한 소용돌이에 빠지는 멜로 추적 스릴러다.

김하늘, 연우진, 장승조 주연의 멱살 한번 잡힙시다는 wavve와 coupang play에서 스트리밍 한다.

멱살 한번 잡힙시다 – 등장인물

주요인물, 방송국 사람들, 경찰서 사람들, 그 외 사람들

멱살 한번 잡힙시다 : 주요인물

멱살 한번 잡힙시다 - 등장인물 - 서정원 역 김하늘

서정원 (김하늘) : ‘프로멱살러’라는 수식어를 가진 KBM 방송국의 기자.

현장을 종횡무진 누비며 만든 ‘멱살 한번 잡힙시다’ 프로가 선풍적인 화제를 얻어 그야말로 ‘대박’ 터진 인생이 된다.

대중의 분노를 산 인물을 취재한 후, 사이다 발언을 날리며 승승장구한다. 그러던 중, 충격적인 사건에 휘말리면서 인생이 걷잡을 수 없이 추락하고, 그 상태로 절대 만나고 싶지 않았던 김태헌 형사와 재회하게 된다.

멱살 한번 잡힙시다 - 등장인물 - 김태원 역 연우진

김태헌 (연우진) : 강하경찰서 강력1팀 경위.

누구보다 빨리 달리고, 누구랑 싸워도 지지 않는 몸놀림 덕분에 경찰대로 갔고, 강력팀 형사가 되었다. 하기 싫은 건 죽어도 못하고, 하고 싶은 건 꼭 해내야 직성이 풀리는 마이웨이.

말은 한량처럼 설렁거리지만,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움직이는 행동파다. 여느 때와 다름없이 나쁜 놈들을 잡던 중, 서정원을 다시 만나게 되고 깊은 혼란에 빠진다.

멱살 한번 잡힙시다 - 등장인물 - 설우재 역 장승조

설우재 (장승조) : 유명 소설가이자, 재벌 2세이자, 정원의 남편.

경영보단 예술이 적성에 맞아 기업을 물려받지 않고 소설가로 활동 중. 꾸준히 발표한 미스터리 장르의 작품이 연달아 히트쳐 유명인이 됐다.

무진그룹의 회장인 아버지와는 원래 불편한 사이였으나, 반대를 무릅쓰고 정원과 결혼하면서 더 사이가 틀어졌다. 아내 정원에게 모든 걸 줄 수 있는 로맨티스트지만, 내면 깊은 곳에 감춰둔 상처가 있다.

멱살 한번 잡힙시다 - 등장인물 - 설판호 역 정웅인

설판호 (정웅인) : 무진그룹의 회장이자, 설우재의 아버지.

과거 건설 하청업체로 시작하여 무언 리조트사업으로 업계에서도 내로라하는 입지를 다진 인물. 누구보다 귀한 아들인 우재와 결혼한 정원을 영 탐탁지 않아한다.

멱살 한번 잡힙시다 - 등장인물 - 모형택 역 윤제문

모형택 (윤제문) : 전직 검사 출신의 정치인.

정계의 실세로, 막강한 지지를 받으며 새로통합당 대표의 자리까지 올라섰다.

병상에 있는 아내를 극진히 간호하는 이미지로 대중들에게 호감도가 높으나, 정작 하나뿐인 딸 모수린에게는 야박하다 싶을 정도로 엄한 아버지.

멱살 한번 잡힙시다 - 등장인물 - 유윤영 역 한채아

유윤영 (한채아) : 유앤미 신경정신과 원장.

타인과의 대화를 잘 이끌어가고 아픔을 위로하는 능력이 뛰어난 인물.

멱살 한번 잡힙시다 : 방송국 사람들

강인한 (정인기) : KBM 방송국 보도국장.

회사 내에서 정원의 스타성을 가장 먼저 알아본 인물. 그만큼 사람 보는 안목이 뛰어나다. 한참 아래 후배지만 정원과 거리낌 없이 지내는 사이.

주영석 (김민재) : ‘멱살 한번 잡힙시다’ 촬영 기자.

매사에 툴툴대고 불평 불만이 가득한 성격이다. 정원과 자주 티격태격하지만, 취재 나갈 땐 둘도 없는 끈끈한 파트너.

노지호 (박형수) : KBM 방송국 기자.

정원의 동기다. 늘 자신보다 앞서나가는 정원을 보며 열등감에 사로잡혀 있는 인물.

양애나 (김지성) : ‘멱살 한번 잡힙시다’ 메인 작가. 탐사기획팀의 맏언니.

누구보다 가십을 좋아하고, 오지랖 넘치며 수다스럽다. 정원과 허물없이 지내는 좋은 친구이자 든든한 지원군.

이바른 (서범준) : ‘멱살 한번 잡힙시다’ 취재 기자. 이름처럼 평화주의자인 바른 청년.

정원 덕후라고 불릴 만큼 정원을 따르고, 좋아한다. 성실하고, 일머리 좋고, 정보력까지 뛰어나 팀 선배들에게 예쁨 받는 존재.

멱살 한번 잡힙시다 : 경찰서 사람들

오명수 (윤정훈) : 태헌의 후배.

국밥집을 운영하며 주취자, 깡패, 조폭에 힘들어하는 부모를 보고 경찰이 되었다. 어린 나이에 결혼해 벌써 아기 아빠다.

선배 태헌과 종종 옥신각신하지만 누구보다 동료로서 서로를 아끼는 사이.

정팀장 (김용운) : 대놓고 무사안일주의를 외치는 강력1팀의 푸근한 맏형.

늘 앞뒤 재지 않고 저돌적인 태헌 때문에 골 아프지만, 그만큼 깡이 남다른 태헌의 능력을 인정하기에 버팀목이 되어주고자 한다.

멱살 한번 잡힙시다 : 그 외 사람들

제우스 : 어떠한 정보도 파악되지 않는 미스테리한 존재.

‘멱살 한번 잡힙시다’가 전국민적 관심을 얻고 난 후, 정원에게 직접 접근해 정보원을 자처했다.

방송에 필요한 불법적인 정보들을 제공하며 정원과 독특한 신뢰 관계를 쌓아가지만, 자신에 대한 질문은 절대 사절이다.

공준호 (정호빈) : 설회장의 비서이자, 그의 최측근.

설회장을 제외하고는 누구 앞에서도 입을 열지 않을 정도로 과묵하다.

모수린 (홍지희) : 수 카페 사장이자, 모형택의 딸.

누구보다 자신에게 엄격한 아버지를 두려워하면서도, 사랑을 갈구한다.

차은새 (한지은) : 배우.

당돌하고 거침없는 성격. 부모님은 일찍 돌아가셨고, 오빠는 개차반 양아치라 본인도 제멋대로, 하고 싶은 대로 사는 중이다.

최실장 (윤가이) : 유앤미 신경정신과 간호사.

늘 웃는 인상에 하이톤 음성. SNS 중독에다, 여기저기 참견하길 좋아하는 성격이다.

송효성 (김승훈) :

모형택 검사 시절 수사관이었다. 모형택에게 충성한 만큼 그에 대해 많은 걸 알고 있는 인물. 존경할 점과 치부까지도.

멱살 한번 잡힙시다 – 인물관계도

멱살 한번 잡힙시다 - 인물관계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