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째 결혼 1회에서 신덕수(안내상)는 아내 민해일(윤해영)과 친구 강만석(김영필)의 사이를 의심하여 이혼을 결심한다.
만석(김영필)과 싸우고 공장 밖을 나온 덕수(안내상)는 갑작스런 폭발음을 듣게 되고, 만석(김영필)을 구하기 위해 공장으로 뛰어든다.

MBC 일일드라마 세 번째 결혼 1회는 2023년 10월 23일(월) 오후 7시 5분 방송된다.
세 번째 결혼 1회 줄거리

다정 : 절대 용서 못 해. 반드시 죄값을 치르게 할 거야. 날 이렇게 만들고 우리 아빠를 다신 볼 수 없게 만든 너를 용서할 수 없어. 널 응징하긴 전까진 이대로 무너질 수 없어. 내 딸. 내 딸 송이가 기다리는데. 송이야 조금만 기다려. 엄마, 이제 갈 거야. 엄마는 절대 죽지 않아. 복수를 끝낼 때 까지는 절대. 절대. 송이야! 아버지!
1998년, 정다정의 아버지 신덕수(안내상)는 아내 민해일(윤해영)과 친구인 강만석(김영필)의 사이를 의심한다. 만석은 사실 민해일을 마음에 두고 있다.

만석이 해일을 끌어안는 모습을 만석의 아내 천애자(최지연)가 목격하고 분노한다. 덕수와 만석은 회사 직원들 앞에서 해일을 두고 몸싸움이 벌어진다.
결국, 덕수는 해일과 이혼하고, 해일은 어린 다정을 두고 떠난다.

만수는 회사 창고에서 누군가가 휘두른 흉기에 맞고 쓰러진다. 곧이어, 창고에 화재가 발생한다. 결국, 만수는 사망하고 덕수는 실인범으로 몰려 체포된다.

남편의 사망에 분노한 애자는 덕수의 딸 고은을 식당에 팔아 넘긴다. 고은은 정다정이라는 이름으로 새 인생을 살게 된다. 하지만, 밤에 몰래 식당을 탈출한다.
다정 : 나 정다정은 중학교도 가고, 고등학교도 갈 거야.

현재, 정다정은 백상철(문지후)과 결혼식을 올린다. 신혼여행을 다녀온 다정은 아버지를 찾았다는 연락을 받는다.
세 번째 결혼 인물관계도

세 번째 결혼 예고
세 번째 결혼 2회에서 다정(오승아)은 어릴 적 헤어졌던 아빠 덕수(안내상)와 만나 회포를 풀며 그간에 쌓인 오해를 풀어간다. 한편, 다정(오승아)의 진짜 이름을 듣게 된 세란(오세영)은 큰 혼란에 빠지게 된다.
조작의 삶을 사는 여자와 거짓을 파헤치고 응징하려고 몸부림치는 여자의 파란만장한 진실 게임 속에서 피어나는 사랑과 결혼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MBC 일일드라마 세 번째 결혼 2회는 2023년 10월 24일(화) 오후 7시 5분 방송 예정이다.